"As long as I breathe, I hope!" - Latin Proverb

"Dum sprio, spero; dum spero, amo; dum amo, vio"
(As long as I breathe, I hope; as long as I hope, I live; as long as I live, I love)

열린교회 청년 공동체는 교회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이름으로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라틴 잠언의 한 구절에서 발췌한 "나는 숨 쉴수 있는 한 희망할 것이다"의 Spero 는  저희 청년들의 비전과 목적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열린교회의 비전과 소명을 가슴에 담고 새로운 시대의 영적인 리더로, 주님의 제자로 부르심을 깨달아 우리는:

1. 어렵고 위기의 순간에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그분의 계획과 뜻을 구할 것입니다.
2. 말씀을 통해 세상과 시대를 향한 통찰력을 가지기 위해 열심히 "공부" 할 것입니다.
3. 무너지는 시대와 역사 가운데 하나님의 "정신"을 세우기 위해 생명의 가치와 사랑의 역사를 세워 나갈 것입니다.

그러므로 SPERO 는 열린교회의 비전과 소명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의 주역으로 부르심에 감사드리며 한 걸음 한 걸음 예수님과 친밀히 동행하는 공동체로 성장해 나 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