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사람은 죽어도 살고, 살아서 나를 믿는 사람은 영원히 죽지 아니할 것이다. (요한복음 11: 25b-26a)
부활하신 주님의 은혜가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1년 부활절의 아침은 우리에게 특별한 마음으로 다가옵니다. 예상치 못한 질병에 단절된 시간을 보냈고, 함께하지 못하는 어색함과 앞으로 어떤 삶이 다가올지 모르는 불안함이 우리 마음을 휘어잡고 있습니다. 이미 사라진 줄 알았던 차별과 혐오가 여전히 우리들의 삶을 묶어내며, 다시 고개를 들고 우리를 비웃듯 바라보는 것 같습니다. 우리에게 상처를 주고, 갈등과 배척이 드러나는 경험들이 우리의 마음을 어지럽히고 있습니다.
십자가의 절망 속에 제자들도 상상할 수 없는 두려움이 그들의 삶을 휘어잡고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사망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을 다시 만난 제자들은 더 절망하지 않고 부활의 기쁨을 전하기 위해 세상으로 나아갔습니다. 그러니 우리들도 상처와 어지럽혀진 마음, 불안함에 우리도 더 머물러 있지 않고 부활의 신앙을 고백하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생명을 일으키는 기쁜 소식을 들고 세상을 향해 나아갑시다. 무너진 망대를 세우고, 울타리를 고쳐서 포도원을 회복시키는 심정으로 우리의 마음, 우리가 함께 섬기는 교회, 우리가 마주하는 모든 사람에게 생명을 전하는 부활사건에 동참하시기를 바랍니다.
부활하신 주님이 우리와 동행하십니다. 부활의 능력이 우리를 변화시켜서, 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거룩한 하나님의 도구로 삼아주시는 주십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절망과 좌절을 거두고 평화의 언덕을 함께 오르기를 소망합니다. 오늘 부터 이어질 부활의 사건에 참여합시다. 평화!
2021년 4월4일 부활절 아침
김규현 목사 드림
Comments